교육생 후기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결과

사업기본과정 2D 오프라인교육|
10기|
이동규|
작성일 :
2020.01.13 08:43
처음으로는 고객 기반 사업기회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고객 기반 사업기회 프로젝트에는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JOB 형식에 맞춰서 작성해야 된다. 이를 통하여 선정된 한가지의 JOB은 이제 구체화 시킬 사업 아이템의 매우 근본적인 주제가 되는 것이다. 이를 토대로 JOBMAP을 그리게 된다. JOBMAP에는 6가지의 JOB을 수행하는 과정을 작성하는데, 계획하기, 준비하기, 실행하기, 확인하기, 수정하기, 마무리하기 단계로 나눈다. 여기에서 세부적인 지표를 추가하여 좀 더 자세하게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좀 더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알 수 있었다. 이렇게 완성된 세부적인 JOBMAP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분석하여 나타낼 수 있었다. 그다음으로는 LEGO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였다. 이 시뮬레이션으로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나 기술이 들어간 제품에는 고객의 취향이나 가격 측면으로도 모두 다를 수 있어서 반드시 잘 확인해야 한다는 점도 알 수 있게 되었다. 포스코의 제1 열연공장을 둘러보았는데, 뜨거운 쇠를 여러 번 식히고, 얇게 펴는 과정을 반복하는 모습이 신기했다. 우드버닝 활동을 신청하였는데, 우드버닝용 인두기로 나무 위에서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 어서 정말 좋은 경험이고, 결과도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10기 학생들과 조교님들이 서로 모여앉아서 서로 즐기며 이야기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2D 오프라인의 마지막을 서로 좋게 끝낼 수 있어서 좋았다. 팀 빌딩 시간에는 팀원 간의 역할 분담을 잘할 수 있게 된 시간이 돼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