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미래 기술의 사업가치를 볼 수 있는 통찰력을 가진 창조적 기업인! POSTECH 영재기업인교육원이 키웁니다.

기업가로서의 잠재성이 높은 영재를 선발하여 미래 신성장 시장을 창출하는 기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합니다.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의 디지털 기술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창업인재의 조기발굴과 양성이 국가 및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소입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창의적 비즈니스 아이디어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창업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가치가 높은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미래 신성장 사업을 창출할 인재를 육성하고자 특허청은 POSTECH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차세대 영재기업인교육원을 POSTECH에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창업인재의 조기발굴과 체계적인 창업인재의 육성을 위하여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POSTECH 교육원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창업인재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OSTECH 교육원은 2009년 설립 이후 창의적 영재기업인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차별화된 창업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이공계인 POSTECH의 인프라와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창업가, 교수, 연구원 등의 전문가와 예비창업가인 교육생과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노력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 교육원 및 교육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분야를 찾고, 창업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쌓아나갈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포스텍 영재기업인 교육원 원장 김광수

차세대 영재기업인 사업

차세대 영재기업인 사업은 특허청의 창의적 인재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POSTECH, KAIST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두 대학에 ‘차세대 영재기업인교육원’을 설치하면서 시작되었다. 차세대 영재기업인 사업은 창의적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미래의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는 지식재산 기반의 영재기업인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특허청 ㆍ 한국발명진흥회 ㆍ POSTECH 및 KAIST 영재기업인교육원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성장지원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