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후기

Perspective converting

사업기본과정 2D 온라인교육|
10기|
오수경|
작성일 :
2019.12.16 08:34

1D 때에는 에 중점을 두고 기술과 특허 등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기초적인 지식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2D 온라인에서는 전반적으로 기업의 입장에서 고객이 느낄 불편함과 개선 사항을 탐구해볼 수 있었다. 내가 직접 고객의 입장에서 기업의 불편사항을 조사해보고 이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과정 도중 기업가의 입장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기업과 사업 환경의 관계에 대해 조사해보는 선택 과제가 가장 인상적이었는데, 알고는 있지만 머릿속으로 정리가 되지 않았던 기업의 사업 방해 요소를 내부와 외부의 관점에서 분석해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그들의 니즈를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을지를 생각해보는 과정 도중 사업가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어 유익한 경험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