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후기

오퍼링은 달라져야 한다.

사업기본과정 2D 오프라인교육|
8기|
김민재|
작성일 :
2018.01.19 11:45
 이번 오프라인 교육은 고객이 원하는 결과와 그에 따른 오퍼링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잡맵을 그리고 중요 세부잡을 판단해 봄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결과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고객의 행동을 중점적으로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이를 가지고 고객에게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하여 더 구체적인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고, 사업 기회분석과 분석점수를 토대로 우리가 해결할 결과를 선정해냈다. 이런 과정들이 하나하나 어려웠고, 우리가 선정한 주제와 결과가 과연 해결될 수 있을지 걱정이 들었었다. 그러나 EQ 활동과 씨오 부스 등을 통해 팀 활동을 하면서 쌓인 걱정을 한층 덜어낼 수 있었고, 그에 따라 우리 팀은 명쾌한 오퍼링을 낼 수 있었다. 이번 오프라인 교육에서 중간, 최종 발표를 하게 되어 부담감이 컸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팀 활동과 자신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3D도 겁먹지 말고 자신감있게 해쳐나가도록 노력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