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후기

2D 온라인 교육 후기

사업기본과정 2D 온라인교육|
7기|
이다연|
작성일 :
2016.12.30 18:45


20169월부터 시작한 2D 온라인
교육이 드디어 201612월에 끝나게 되었다. 생각해보면 2D 온라인 교육은 1D
온라인 교육보다 더 쉽게 느껴졌고, 또한 과제를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었으며
과제 수행에 드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아마 1D 온라인 교육을
통해 기본기를 터득하여 과제 진행에 어려움이 없었던 것 같다.



사실 포스텍 과제와 학교 과제를 병행하는 것은 조금은 까다로운 일이다. 또한 과제 제출일과 시험기간이 겹치면 더욱 힘들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퇴원 결심을 하지 않는 이유는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이 나에게 가져다 주는 것들이 많기 때문이다.
2D
온라인 교육을 통하여 미래 기술에 대해 탐구할 수 있었고 특허에 대해 더욱 더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다. 다른 친구들은 이러한 경험을 쌓기가 어렵다. 나는 포스텍을 통하여
다른 친구들보다 더욱 더 값진 경험을 쌓고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포스텍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갖게 되었고, 미래 사회를 상상하는 시간을 갖게 된 것 같다.



이번 2D 온라인 교육에서 가장 흥미를
느꼈던 과제는 미래 기술 산책 이다. 본 과제를
통해 나는 다양한 미래 기술을 배울 수 있었고,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었다. 과제 지침서에는 관심 기술을 2가지를 선정한 후 다른 기술을 선정하여
소개하라 하였지만 나는 내가 선정한 기술 이외의 미래 기술도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미래기술산책의
학습자료를 보면 수많은 기술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이렇게까지 많은 미래 기술들이 있다는
것에 놀라기도 했다. 또한 이 과제를 통해 미래기 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미래기술 관련 칼럼이나 서적을
찾아보기도 했다.

 

 

 

 

 



이제 조금 있으면 2D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오프라인 교육 때는 과연 어떤 것을 배울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