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공지

[16,17기] 2026학년도 겨울 오프라인 집중교육 최종공지

글번호 :
1058|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5.12.01 15:11|
조회수 :
480
<2026학년도 겨울 집중교육 최종공지>

 아래 공지와 함께 첨부파일 필히 확인 ※


대상: POSTECH 영재기업인교육원 기초과정 16,17기 교육생

 

장소 및 방법: 포항공과대학교(대면 교육)

‧ 교육장소: POSTECH 내 POSCO국제관 외

‧ 숙박장소: POSTECH 기숙사 (2인 1실)

‧ 식사장소: POSTECH 학생식당 및 푸드코트 등
 

진행 일시

‧ 기초과정 17기 교육(1D): 2026년 01월 09일(금) 오후 1시 ~ 01월 14일(수) 오전 11시 30분

‧ 기초과정 16기 교육(3D): 2026년 01월 16일(금) 오후 1시 ~ 01월 21일(수) 오전 11시 30분

  ※ 반드시 참가하는 것이 원칙이며, 예외는 이수기준(https://bit.ly/348pKPE) 참고

 

16기(2년차) 3D 사전 온라인 강의 

 일  시: 2026년 01월 03일(토) 오후 13시 ~ 16시(시간은 소폭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방  법: 온라인, ZOOM

‧ 내  용: JOB MAP 1,2 리뷰, 주제 선정

※ 3D 오프라인 집중교육의 일부를 온라인으로 강의하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참가하는 것이 원칙

※ 자세한 공지는 12월 중순~말 경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를 통해 추가 안내 될 예정입니다. 


3D 오프라인 집중교육은 이전 2D에서 배웠던 JOB MAP을 기반으로 고객인터뷰, 설문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여 사업기회를 발견하고, 사업아이템 기획 및 비지니스 모델을 구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에 따라 기존 2D JOB MAP에 대한 복습과 3D 집중교육 팀별 주제 선정을 위해 위와 같이 온라인 강의를 진행합니다.

 

신청 방법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14일(일)까지 참가 신청

‧ 홈페이지 로그인 – 왼쪽 상단 [1D/3D 오프라인] 클릭 - 참가신청 작성

▶ (17기) 홈페이지 로그인 정보 확인

     ‧ 상단의 첨부파일의 '[붙임]17기 교육생 홈페이지 로그인 정보'를 통해 교육원 홈페이지 로그인이 가능한지 확인할 것.

       * 로그인 후, 회원(프로필) 정보 기입해두기.

       *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교육원으로 문의 바람.

 일부 불참 시 해당 내용 반드시 기재할 것(불참사유, 입소 및 퇴소 가능 시간)

 신청 마감일 내 수정 가능/셔틀버스 탑승 유무는 입소 시 - KTX역 인원만 신청!
    (퇴소 시 셔틀버스 탑승 유무는 교육 진행 기간 중 설문 예정임)
‧ 셔틀 버스 출발 시간 및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기수별 최종 공지문의 [교통편 안내슬라이드를 참고해주세요.

 

참가비 규정&질병 관리

‧ 참가비는 숙박비를 포함한 부대 비용 부담, 교육비에 관한 징수는 하지 않음

 전체 일정 참석자와 일부 불참자 대한 참가비는 같음([첨부1~2 내] 참가비 납부 관련 참고]

 교육 중 건강 상태 악화 및 질병 발병의 경우 정도에 따라 귀가 조치 할 수 있으며 중도 귀가의 경우 참가비 환불 불가
 (증상이 미미할 경우 본인 의사에 따라 교육 참여 가능/ 단, 마스크 착용 필수 및 식사 시 거리 유지)
 

참가비 납부방법

‧ 참가비: 280,000원(이십팔만원)

 납부기한: 12/18(수)까지

 계좌번호: 619-037-04-006969(국민은행/ 예금주: 포항공과대학교)

※ 입금 시 입금자명에 반드시 기수/학생이름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ex) 16기 유재석, 17기 강호동
※ 참가비 관련 문의(입금 확인 등): 054-279- 8253

※ 경제적인 사유로 참가비 납부가 곤란한 경우, 참가비 감면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참가비 감면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참가비 감면 신청안내(첨부3)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 캠프에서 참가비 감면을 받으셨더라도, 이번 캠프에서 참가비 감면이 필요하신 경우, 

   참가비 감면 신청서 및 증빙 서류 등을 다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교육원에서 감면신청결과 확정연락을 받은 후 입금 여부에 대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필수확인] 첨부파일 필히 확인 바람

 기수별 참가 안내문: 첨부1~3 (교육개요, 사전준비사항, 시간표, 기본 생활수칙 등)

 이수기준https://bit.ly/348pKPE
 

공문 관련

 학사일정 등으로 공문 발송이 필요한 교육생은 아래 내용으로 postechceo@gmail.com에 요청 바랍니다.

 제목: 공문 요청 / 내용: 본인 기수 및 이름, 학교명, 학년 반, 담임선생님 성함

 공문은 신청자에 한해서 1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발송됨 / 본 공지 전 교육원 메일로 공문을 요청했다면, 다시 요청할 필요 없음 

 

준비물

  1. 세면도구(수건,비누,칫솔 등)
  2. 개인용품(옷,마스크,우산,필기구)
  3. 단정한 복장 1벌(발표시간 필요)
  4. 본인 명함(교육원에서 배부한 명함)
  5. 신용(체크)카드(식사권 구입)
  6. 소액 현금(세탁기 1회 500원)
  7. 개인 노트북(프로젝트용)
  8. 개인적으로 복용하고 있는 약 혹은 비상약

 개인 노트북은 프로젝트 시 사용함(첨부 자료 안내 확인)

 기숙사 내 침구류와 코인 세탁기 및 건조기(500원)가 구비 되어 있음.

 포스텍 내 식당(푸드코트)의 결제가 신용/체크카드 및 PAYCO 결제만 가능(현금 결제 불가능)하므로 신용/체크카드 혹은 PAYCO를 꼭 지참하기 바람

 

문의

※ 기수별 일정(일부 불참) 및 관련 문의 사항은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17기 1D : 054-279-8242 (우지원 연구원)

‧ 16기 3D : 054-279-8254 (금은정 연구원)

‧ 상담 가능 시간: 월-금 09:00~16:30 (점심시간 제외)

댓글 등록 폼
등록

0개의 댓글이 등록되었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600 알림 [16,17기] 2026학년도 겨울 오프라인 집중교육 최종공지 일반파일 첨부 새로운글 관리자 2025-12-01 481
599 알림 COMEUP 2025 차세대영재기업인교육원 대화 세션(오찬) 참가자 안내 일반파일 첨부 새로운글 관리자 2025-12-01 104
598 알림 2026학년도 17기 선발 지원자 수험번호 확인 일반파일 첨부 관리자 2025-11-28 339
597 알림 2026학년도 17기 최종합격자 발표 및 안내사항 일반파일 첨부 관리자 2025-11-27 388
596 알림 [15기] 연합수료식 안내 관리자 2025-11-20 4146
595 알림 COMEUP 행사 안내 및 연사와의 오찬! 관리자 2025-11-18 214
594 알림 [수료생] 하반기 트렌드리포트 리뷰 세미나 관리자 2025-11-11 592
593 알림 [15기] 연합수료식 주차 및 셔틀버스 안내 관리자 2025-11-07 243
592 알림 [15기] 연합수료식 소감 발표 대표자 선정 안내 관리자 2025-11-07 411
591 알림 [재원생] 2025 COMEUP 비경쟁부문 참가팀 내부심사 결과 안내 관리자 2025-10-31 197
590 알림 [선발] 2026학년도 2차 면접 전형 안내 일반파일 첨부 관리자 2025-10-27 3409
589 알림 [선발] 2026학년도 1차 합격자 발표 및 2차 면접전형 안내 일반파일 첨부 관리자 2025-10-21 2548
588 알림 [수료생] 2025 전문과정 온라인특강 '기업가 정신과 AI 시대의 글로벌 리더십' 관리자 2025-10-20 194
587 알림 [재원생] COMEUP 2025 메인 스테이지 청소년 발표팀 모집 안내 관리자 2025-10-16 997
586 알림 [2025원데이원스킬5]★15기 필수★디자인 출원 교육 공지(필독/준비물) 관리자 2025-10-02 576
게시판 검색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