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후기

잊고 싶지 않은 2020년 여름 방학

사업기본과정 1D 오프라인교육|
11기|
김민정|
작성일 :
2020.08.23 17:35

 1D 오프라인 캠프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는 것을 안내받고 온라인으로 장시간 캠프를 진행하는 것이 과연 가능할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여름방학을 포스텍에서 새로운 친구들, 선생님들과 보낸다는 것이 설레고 어서 포항으로 기차타고 달려가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로 오프라인에서는 진행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그때의 심정은 정말 기대하던 여름방학이 사라진 기분이었습니다. 

 떨리는 마음에 1D캠프를 시작하니 친구들과 서먹서먹하고 화면에 내 얼굴이 뜨고 있다는게 부끄럽고 오프라인 캠프에 대한 아쉬움이 커져만 갔습니다. 하지만 아이스 브레이킹을 시작하니 아쉬운 마음은 사라지고 빨리 더 많은 활동들을 이 친구들과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친구들이 하나같이 착하고 긍정적이고 다들 열정적이어서 너무 좋았고 이 친구들을 만났다는 것이 기뻤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나 강의를 들을 때 열심히 듣다가도 배부른 상태에서 소화도 못한 채 책상에 앉아 강의를 듣고 있으니 노곤노곤 해지기도 했지만 강의의 내용들이 흥미로운 주제들이라 아주 유익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튜터링 김미희 대표님의 강연이었습니다. 평소에 영어를 좋아하고 외국인과 대화하는 것을 좋아해서 더 관심있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최종발표를 앞둔 전날 밤 조원 친구들과 발표의 퀄리티를 더 높이기 위해서 새벽 4~5시까지 열심히 프로젝트를 수행했는데 본지 1주일도 안된 친구들과 이런 팀워크가 나올 수 있는것이 놀라웠습니다. 

 모든 교육이 끝나고 교육후기를 작성하는 지금 정말 아쉽고 다시 캠프 첫날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마지막에 I'm possible 수상자 친구들의 빌표를 듣고 가을학기에는 저도 친구들처럼 저의 목표를 꼭 이뤄보기 위해 노력해 봐야 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다들 너무 수고했다는 말 전해주고 싶고 이 친구들과 조교선생님들 꼭! 꼭! 오프라인에서 뵙길 바래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선생님들 정말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