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후기

소비자가 기업의 제품/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어떻게 하야 할까?

사업기본과정 2D 온라인교육|
9기|
정규영|
작성일 :
2018.12.23 23:53
이번 2D 온라인 교육에서는 특허 청구범위의 기초와 고객의 소리 등 여러가지 과제를 해보았는데, 그중에서 내가 제일 인상에 남았던 것은 고객 훔쳐보기와 고객의 소리, 창업가 마인드 : 엘론 머스크, 스타트업 INCC 이였다. 우선 고객 훔쳐보기와 고객의 소리를 통하여 내가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한 점과 그것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또 내가 직접 쓴 편지를 직접 우편으로 보내보면서 (답장을 못 받은 것은 아쉽지만) 내가 소비자와 기업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아 어떻게 블편한 점을 개선해 나갈 수 있는지 더 확실하게 알게 되었다. 또한 엘론 머스크에 데하여 알아보고, 다른 사람들과 같이 엘론 머스트에 대하여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어서 서로 생각을 알아보고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고 위험을 무릅쓰고 도전을 하여 많은 일을 해낸 사람에 대하여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또한 스타트업 INCC 과제를 하면서 우리 가족이 자주 쓰는 TOSS에 대하여 어떤 기업인지, 어떤 점이 좋은지, 그리고 사람들이 왜 이 어플을 쓰는지 알아보면서 어떤게 기업에서 소비자를 위해서 어떤 서비스를 더 마련해야 하는지를 알아볼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