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후기

DEVELOP the Future와 고객

사업기본과정 3D 오프라인교육|
7기|
강승원|
작성일 :
2017.08.11 01:01

이번 3D 캠프의 핵심 키워드는 '고객'이었고 최종적으로 우리가 해야하는 일은 고객의 요구에 맞춘 서비스나 제품 + 서비스 등의 아이템을 '개발'하는 것이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알아내기 위해서 어떻게 조사를 해서 어떤 질문을 해야하는지, 그 '원하는 것'을 이루어내기 위한 방법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강연을 듣고 프로젝트를 하면서 알게 되었다. 메인 프로젝트를 하는 것 외에도 포항가속기연구소 견학, G&G Market, 특허 출원 등의 다양한 활동을 했다. G&G Market은 처음 해보는 활동이었는데 개인이 팔고 싶은 물건을 들고 와서 가격을 정하고 고객의 반응을 살펴보면서 홍보도 하고 가격을 조율하는 방식이었다. G&G Market을 통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에 적당한 값을 매기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는데 나중에 일상생활 속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어느덧 세 번째 오프라인 캠프까지 마쳤다. 이제는 마지막, 4D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만 남았다. 남은 기간 열심히 해서 유종의 미를 걷을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