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후기

고객은 왕이다!

사업기본과정 3D 오프라인교육|
6기|
양현진|
작성일 :
2016.07.29 10:26

"고객은 왕이다!"

이번 3D 오프라인 교육은 많은 기업들의 catchphrase인 이 말을 본격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특히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Customer Driven'의 정신에 대해 배우며 기업인의 자세에 대해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제로 아이템을 구현해내면서 나의 제품에 오류는 있는지, 또 고객이 해결되었으면 하는  니즈는 무엇인지 심도 있게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고민하는 과정 속에서 더욱더 넓고 깊은 안목을 기를 수 있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바로 실제로 "고객에게 다가간다"라는 점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사업아이템을 막연하게 생각하였을 때는 더욱 새로운 기술을 쓰거나 기타 외부적인 요소만 바꾸는 아이템들에 대해 생각하였었지만 3D 오프라인 교육을 통하여 결국 중요한 것은 본질, 바로 고객의 니즈를 해결한다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결국 기업은 고객에 의해, 고객을 위해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고객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비록 캠프가 1번 밖에 남지 않아서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그래도 정말 재미있고 보람찬 캠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