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후기

'고객'이라는 키워드 그리고 3D

사업기본과정 3D 온라인교육|
6기|
하성준|
작성일 :
2016.07.22 15:24

교육원의 과정 중 절반이 지난 시기, 그동안 배운 것도 경험한 것도 많다.

그중 이번 3D 봄학기 교육에서는 사업 환경 분석을 통한 미시환경과 거시환경, 트랜드와 패드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많은 것을 배웠지만 이번 학기에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고객'이라는 키워드이다.

'고객'이라는 키워드를 통하여 고객에게 좀 더 다가가고,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의견을 들으며 발견한 의견을 직접 회사에 전달하는 활동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한가지의 유행이 지속되어 된다는 트랜드와 트랜드 같지만 단기간에 히트를 치는 패드(FAD)에 대해 평소 정의가 해깔렸는데 과제를 수행함으로써 정확한 정의와 사회에 적용시켜 분석하는 방법까지 알 수 있었다.

시간은 잘 가지 않는 것 같지만서도 누구보다 빠르게 흘러간다.

교육원에서의 시간도 이제 반도 남지 않았다. 남은 기간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친구들과도 추억을 많이 쌓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