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후기

4개월간의 짧은 여정, 1D 온라인교육

사업기본과정 1D 온라인교육|
7기|
이재승|
작성일 :
2016.07.14 23:15

PCEO에 합격을 해서 OT를 한 것이 엊그제같은데, 벌써 1D 온라인교육을 마칠 정도로 시간이 정말 빨리 흘러간 것 같다. 처음 과제를 시작하고, 학교 친구 7기 박범령과 함께 과제에 대해 이야기도 해보고, 5기 이원경 선배님에게 조언도 들어보고 여러모로 열심히 한 것 같다. 물론 시간이 조금 부족해서 선택과제는 다 하지 못해서 아쉬움도 남지만.

 

이번 1D 온라인 교육에는 멘토님들도 정말 최선을 다해주시고, 온라인이라 해서 대충 끝내는 교육이 아닌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서 정말 사업을 배운 것 같고, 나를 찾는 여행에서는 정말 나를 조금이라도 발견할 수 있었다. 또한 한쪽에만 치우치지 않고 여러 방면(지식, 경험, 역량 등)에서 많은 조언을 얻었기에 OT보다는 훨씬 발전한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아마 이 교육과정이 6년동안 있었기 때문에 많은 단점들이 보완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굳이 아쉬웠던 점을 꼽으라면 과제 지침에서 조금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었으면 좋았을 것 같고, 그건 교육원 메일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니었다. :) 그것 외에는 아쉬웠던 점이 없는 것 같다.

 

이 과제들을 통해 크게 배운 것 세가지를 정리하자면,

 - 비전과 가치관, 꿈 교육을 통해 자신 발견

 - 사물들의 존재 이유

 - 정신 (창업가들의 마인드, I'm Possible)

 

정리하자면, 이번 교육은 첫 교육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정말 만족스러운 교육이였고, 8월에 가질 1D 오프라인 교육도 기대가 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