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 > 교육 소개 > 교육 특징

교육 특징

특별한

“POSTECH에서 이루어지는 국내/외 최초의 특별한 영재교육”

교육이미지

새로운 차원의 영재교육

  • 특허청으로부터 국가지원을 받아 중/고등학교 영재를 대상으로 “지식재산기반(Intellectual Property)+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국/내외 최초의 영재기업인 교육
  • 창의와 혁신의 시대에 필요한 지식재산기반의 창업인재를 키우는 교육으로서,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능력을 키우는 교육과정을 통하여 창조경제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
  • 기업인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기본‧심화과정(중/고등학생 대상)에서 대학과정(대학생 대상)으로 연계되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 Lifecycle 설계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교육

  • 영재기업인으로서 자신의 ‘꿈’을 찾고, 그 꿈에 한 걸음씩 나아가는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교육
  • 교육을 통해 ‘자신의 꿈이 무엇이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고, 그 꿈과 관련된 분야의 지식을 얼마나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는지’를 이야기할 수 있는 교육생 배출
  • 교육원의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교육 지원을 통해 기본과정 수료 후 각자의 스토리 즉 개인 포트폴리오(CEOGRAPHY)를 완성

POSTECH의 훌륭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는 교육

  • POSTECH 연구실(LAB) 방문을 통해 POSTECH 교수 및 연구원의 멘토링을 받는 것 뿐만 아니라 실제 연구실에서 진행 중인 실험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 제공
  • 한국 최초의 방사광 가속기인 포항 가속기연구소 견학을 시작으로 POSTECH 내 첨단 기술을 접할 수 있는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생명공학연구센터 등을 탐방
  • 포스텍 학생들이 사용하는 기숙사 및 강의실, POSTECH 내 컨벤션 센터 등 POSTECH 학생들과 동일한 교육 환경 제공
1.자신의 꿈을 찾는 교육,2.미래 기술 통찰력 강화,3.사업화 역량 강화,4.기술기반 기업인으로서의 비전 확립,5.역량 기반의 체계화된 교육

다양한

“세상을 만들어나갈 사람들이 만나고 교류하는 곳”

교육이미지

최고의 자산,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 네트워크

  • 기업가(CEO), 교수, 기술전문가, 벤처투자자 등을 초청하여 지속적으로 강연 기회를 마련하고, 나아가 교육생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멘토-멘티 관계 구축
  • POSTECH 교수진 및 석·박사 과정의 강사들이 교육에 참여하여 전문 지식을 전달하고, POSTECH 학부생 및 교육원 수료생이 교육조교로 참여하여 교육생에게 개별 피드백 제공
  • 영재기업인교육원의 내·외부 네트워크는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으며, 향후 사업 파트너를 구성하고 사업 멘토를 찾는데 최고의 자산

무한한 꿈을 가진 영재들의 모임

  • 전국에서 다양한 경험과 이력을 가진 교육생들을 선발하며, 같은 기수뿐만 아니라 다른 기수간에도 교류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
  • 다양한 관심을 가진 교육생들이 모여 지역, 나이, 성별을 뛰어넘어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서로간의 교류를 통해 지식을 확장
  • 같은 꿈을 가짐으로써 동질감을 느낄 뿐만 아니라 서로의 장점들이 자극제 역할을 함
무한한 꿈을 가진 영재들의 모임

활동적인,적극적인

“나를 세우고, 함께 즐기는 교육”

교육이미지

나로부터 시작하고, 함께하는 프로젝트

  • 영재교육의 중요한 목표인 자기주도적 학습은 본 교육원의 기본적인 교육방법이며, 교육생이 스스로 학습목표를 세우고 교육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
  • 자신에 대한 이해로부터 시작하여 관심분야를 정하고, 교육의 최종결과물인 기술기획서, 사업기획서를 작성하기까지 모든 과정을 스스로 해결
  • 개인에게 주어지는 것은 객관식의 문제가 아니라 문제를 찾고 해결해나갈 수 있는 과정이며, 이것을 하나 하나 채워나간 최종결과물이 바로 ‘자신의 꿈을 이루어가는 스토리’
  • 온라인 교육이 개인프로젝트 방식의 교육이라면, 오프라인 교육은 팀 프로젝트 방식으로써 다양한 관심사와 역량이 합쳐져서 창의적인 프로젝트 결과물 도출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배우는 교육

  • 학습 내용에 따라 강의식 교육이 아닌 실제와 비슷한 상황을 만들어 직접 체험(시뮬레이션)하고 학습자가 즐겁게 참여하는 에듀테인먼트 접목
  • 무조건적인 경쟁이 아닌 함께하는 협업 속 경쟁을 지향. 평가를 통한 서열화를 지양하는 대신, 피드백을 통해 결과를 보완함으로써 평가나 등수에 얽매이지 않고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
  • 크레딧 제도, 특별활동, 아이스 브레이킹, 경영 시뮬레이션 등 교육생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 및 지원제도 마련